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맥경화 증상에는 어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04:33

    혈관은 심장에서 과인오 혈액을 온몸으로 운반하여 전신을 순환한 혈액을 다시 심장으로 되돌려 보내는 통로입니다. 혈관은 크게 동맥, 모세혈관, 정맥으로 과일을 찌를 수 있습니다. 요기서 동맥은 심장박동에 의해 눌려 와인온 혈액을 온몸으로 보내는 기능을 다음된다.동맥은 내막, 중막으로 하여 가장 바깥의 외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안쪽에 있는 내막에 콜레스테롤 이과의 중성지방이 쌓이면 혈관이 좁아지고 딱딱하게 굳어지면서 막히게 되는데, 이를 "동맥경화"라고 한다.


    >


    동맥경화증상은 혈관이 있는 곳에는 모두 과할 수 있습니다.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 동맥이 좁아지고 혈액 순환에 사고를 1우키면, 협심증의 이과의 심근 경색을 유발하는 것이다. 뇌로 가는 혈관이 막히는 뇌경색과 뇌출혈 생성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동맥 경화는 때에 끄고 쪽 혈관에 사고를 1우키 키도 하지만 다리 동맥 경화가 1어학과에 다니면 보행 중 다리가 아파서 걷지 못하는 증상이 사전 중입니다. 혈관이 완전히 폐쇄될 경우에는 조직이 괴사하여 다리를 절단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을 것이다.


    >


    그렇지만 한번 두꺼워지고 단단해진 혈관 벽은 이전 상태로 회복되지 않았습니다. 역시 나쁘지 않으면 나쁘지 않은 혈관의 노화 현상은 동맥경화를 더욱 부추깁니다. 그러니 평소에 혈관 건강관리에 힘써야 합니다.올바른 생활습관은 혈관노화를 막는 지름길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체내에 최대한 다량의 산소를 공급시킴으로써 심폐기능을 향상시키고 혈관탄력을 유지시킵니다. 역시 혈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동맥경화증상을 막기 위해서는 기름진 sound식 위주의 식사는 피하고 균형잡힌 건강한 식사를 해야 할 것이다. 혈액내 콜레스테롤을 비롯한 지방성분이 필요이상으로 많고, 지면혈관 내막에 쌓여 동맥경화를 유발할 것이다. 따라서 쇠고기, 돼지고기에 있는 동물성 기름과 버터, 쇼트닝 등 포화지방산의 과잉 섭취를 피할 것이다.​ 푸른 생선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지방산은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고 동맥 경화의 발생을 줄이므로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다. 또한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와 과다, 해조류를 골고루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혈관의 건강을 지키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많은 마스터들이 추천하는 맛있는 음식에는 홍삼이 있습니다. 홍삼이 혈소판의 응집 억제를 통해 혈전의 발발을 막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홍삼의 작용은 식약처가 공인하고 있으며 다수의 조사진을 통해 과학적으로 증명된 적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대표적인 사례를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신 。경섭 박사팀은 홍삼이 혈액응고를 막아 혈전 발발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팀은 고지혈증 환자를 2그룹에서 끝인 걸레 1그룹만 홍삼 농축액을 먹인 뒤 혈소판 응집 정도를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홍 섬 군은 홍삼 섭취 전 75.14%였다 혈소판 응집 정도가 64.52%로 하락하고 혈전 발발의 실현성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반면, 아무것도 섭취하지 않은 대조군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


    이화 여대 쵸은익모 교수 팀은 동맥 경화 환자를 두 그룹으로 본인 느오일글프(대조군)에는 위약을, 2그룹(폰 섬 군)은 워크 0주 하루 3g의 홍삼을 먹이고 혈압의 변화를 측정하는 슴니다. 그 결과 2그룹(폰 섬군)심장에서 다리로 향하는 가운데 동맥의 혈압이 29%감소, 손목부터 다리로 향해네용쵸 혈관의 혈압은 25%감소하는 효과를 본인 손에 슴니다.이 같은 홍삼 효과에 대해 정 교수는 "홍삼 성분이 혈관의 수축·이완 작용에 도움을 주며, 혈류량은 물론 혈류속도까지 정상화시켰기 때문에 자기 자신의 이익을 얻은 결과"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


    이처럼 여러 연구 사례를 통해 홍삼의 효과가 드러나면서 동맥경화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관련 제품을 찾는 사람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고, 동맥경화에 좋은 맛있는 음식으로 홍삼을 먹고 싶다면, 제품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제품에 따라 얻는 효과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홍삼의 기능성을 떨어뜨리는 성분은 진세노사이드(홍삼 사포닌)입니다. 식약처에서는 진세노사이드 함량(Rg하나, Rb하나 및 Rg3성분의 합계)을 홍삼 하나포에 2.5mg이상으로 권장하고 있는 슴니다. 그러나 시판된 제품 중에는 기능성분의 함량이 기준치보다 낮은 것도 있습니다. 이런 제품으로는 건강에 유익을 얻기 어렵습니다.


    >


    또, 기능성분의 함유량이 풍부한 제품이라도 홍삼의 영양분을 전체 흡수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홍삼 속 진세노 사이드는 대체로 고분자 영양소여서 체내 흡수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라보테라오리스·비피오박테리움 등의 특이 미생물에 의해 저분자 분해될 때만 우리 몸에 흡수되어 진가를 발휘할 것이다.​에, 식약처에서 발표한 자료를 보면 한국인 37.5%는 진세노사이드를 분해할 수 있는 장내 미생물이 결여되고 홍삼을 섭취해도 효능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한국 식품 영양 과학회지 연구 논문).


    >


    장내 환경에 따라 효능의 차이가 크다는 것이 기존 홍삼의 단점입니다. 이러한 사건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코조입니다. 효삼이란 사람의 장내와 대동소이한 환경에서 홍삼 농축액을 미생물 발효하고 징세의 측면을 소화하기 쉽게 저분자(복식 k, Rg3위), 분해한 것입니다.


    >


    실제로 군산 대학교 기초 과학 연구소와 대한민국 건강 기능 마싯눙 요리 협회 공동 연구에 따르면 효삼 진 세노사이도 중간 대사 물질(Rh최초의 Rh2, Rg2, Rg3)함량은 9.8mg/g에 하나 조홍 삼(처음이다.6mg/g)보다 6배 이상 많았습니다. 역시한진 세노사이도 최종 분해 물질인 복식 K는 무려 2첫배 많이 검출되었습니다.


    >


    경희대 약학과 김동현(약학과) 김동현 교수는 연구를 통해 홍삼 발효 전후 소화흡수율 차이를 밝혀냈습니다. 김 교수의 연구 논문에 따르면 효삼 진 세노사이도 소화 흡수율은 1반, 홍삼에 비해서 약 하나 00배 이상 높대요.


    >


    최근 동맥경화 발병률이 증가하면서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으로 효삼제품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효삼의 제조공정은 까다롭기로 유명합니다.홍삼을 미생물 발효하기 위해서는 인체에 좋은 발효균주를 확보하고 멸균된 발효조에서 가장 적합한 기술로 온도, 수분의 산도를 조절하여 발효해야 합니다. 그런데 온도조절만 실패해도 부패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미생물의 발효과정에 안전성을 검증받고 높은 진세노사이드 함량과 체내 흡수율을 자랑하는 브랜드로는 "고참 인홍삼"이 대표적이다.*고참인 홍삼의 경우, 효삼제조기술로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준대상을 수상하여 기술력을 입증받은 적이 있습니다.


    >


    동맥경화증상은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자각증상이 정말 없습니다. 그러나 방치하면, 심뇌혈관계 질환으로 이어져 건강에 치명적입니다. 그래서 평소 동맥경화에 좋은 소식품을 식사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혈관 건강관리에 힘냅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